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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자서비스헌장

서울특별시장애인치과병원은 중증•저소득장애인 중심의 보다 높은 치과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은 헌신과 봉사의 마음으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환자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환자 중심의 수준 높은 치과진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환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을 사전에 명확하게 제시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편리한 진료환경을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우리는 의료사고 방지를 위해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과잉진료와 부당청구를 근절하여 적절한 진료비용으로 시민의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 시민의 경제적, 진료 외적인 이유로 진료를 거부하거나 기피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공공구강보건의료사업을 적극 수행하여, 장애인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항상 환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모든 환자로부터 평가받겠습니다.

서울특별시장애인치과병원

서비스 이행표준

진료서비스
  • 방문하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현관에 안내요원을 배치하여 이동에 도움이 필요한 환자는 진료실까지 이동을 돕고 원내에 휠체어 4대를 항상 비치하여 거동불편 환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직원이 신분증을 패용하고 각 사무실 입구에는 부서별 명패와 사진을 부착하겠습니다.
    전직원 친절교육을 연 4회이상 실시하고 수시 모니터링으로 더욱 친절한 병원을 만들겠습니다.

  • 환자의 진료편의와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환자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모든 환자에게 예약 진료를 실시하겠습니다.
    진료예약은 전화,인터넷,팩스 및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신환진료 예약환자는 예약일 7일전에, 구환진료 예약환자는 예약일 2일전에 문자로 알려드리고 처음오시는 환자는 1일전에 전화로 예약시간을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대기실에서 환자 및 보호자의 편리함과 안락함을 위해 진료대기현황 모니터로 진료시간을 예상할 수 있도록 하고, 케이블 TV 및 신문, 잡지를 상시 비치 관리하겠습니다.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조성

병원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장애인편의시설을 확충하여 내부시설에 점자블럭을 설치하고 장애인전용 출입접근로, 주차장, 화장실, 접수대작업대, 냉온수 겸용 음용수대 등 장애인 환자가 이용하기에 편리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공의료서비스

장애인구강진료전문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환자를 위해 찾아가는 장애인치과이동진료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환자를 위해 무료틀니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지역사회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구강보건교육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보건소, 타시립병원, 구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관 등과 협조하여 환자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료혜택 방안을 찾아 적용하겠습니다.

건의 및 의견 접수창구
  • 건의함 :
    외래수납 대기실(1층), 외래진료 대기실(2층)
    고충접수 :
    전화 02) 2282-0015 / 팩스 02) 2282-0002
    우편 :
    서울시 성동구 홍익동 102 (우편번호: 133-880)
    홈페이지 :
    http://www.sdh.go.kr/community/freeboard/index.jsp (고객의 소리)
  • 건의 및 의견 접수창구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2006년~2010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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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서비스 이행표준

    만족도 조사결과는 서비스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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