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안녕하십니까?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장 서병무입니다.

장애인치과병원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병원은 2005년 8월 개원이래 지금까지 장애인의 구강보건증진과 구강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2008년 4월에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위, 수탁협약 체결이후 10년이상 지속된 협력관계를 토대로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의 발전된 의료기술과 의료정보시스템을 도입하여 보다 나은 장애인치과병원이 되도록 힘써 왔습니다.

매년 새로운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장애인 환자와 보호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치과병원으로 각종 개선사업을 꾸준히 지속하고 있습니다.

우리병원은 장애인을 위한 구강공공치과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 각종 치료비 지원사업을 비롯하여 "찾아가는 장애인 이동치과진료 및 구강질환 예방사업 전문화"를 시행하고 있으며 보건∙의료∙복지 연계사업인 301네트워크사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증장애인 치료비 지원확대", "의료기관인증 유지관리", ”전신마취하 치과진료 One-Stop 시스템 및 직원역량 향상을 위한 집중교육사업”, “의료의 질 개선을 위한 EDR 고도화 사업” 등을 통해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장애인구강보건 증진 사업을 확대 개선하고 향상시켜 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와 더불어 향후 구순구개열 환자의 전생애에 걸친 일관치료를 제공하는 “구순구개열특수진료센터”를 설립하여 구순구개열 환자를 위한 일관치료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항상 애정과 관심을 가져주시는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노력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장애인치과병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장 서병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