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 획득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병원장 서병무)은 보건복지부 산하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시행하는 의료기관 인증평가에서 2주기 연속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였다.

의료기관 인증제도는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노력을 유도하여 의료 소비자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며, 의료서비스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 실태를 평가하여 인증조사 기준의 일정수준을 달성한 의료기관에 대하여 4년간 유효한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이다.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지난 2016년 8월 의료기관 인증평가 1주기에 이어 올해 2주기 의료기관 인증도 획득하여, 의료 서비스의 질과 환자안전의 수준을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의료기관인증위원회를 선두로 전 직원이 합심하여 병원 규정과 지침 검토, 부서 및 위원회별 교육, 지침서·포스터 제작, 자체모의고사 등을 시행하였다. 이후 중간자체 조사를 실시하고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의 시범평가 시행을 통하여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준비하였다. 체계적인 준비를 끝으로 지난 8월 13일, 14일 이틀간에 걸쳐 의료기관 인증평가에 착수하여 2020년 10월 14일 2주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서병무 병원장은 “전 직원이 장애인치과 진료역량 강화를 통한 치과진료의 질 향상과 장애인 환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기에 2회 연속 의료기관 인증획득이라는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다.”라며 “그동안 수고한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 보다 더 나은 양질의 치과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