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2009 신년사

장애인치과병원 로고
2009년 직원 여러분께 드리는 신년사

-새로운 우리의 비전을 위하여-

지난해 장애인들의 구강건강을 위하여 땀 흘리신 
직원여러분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로이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이 수탁운영을 시작하면서 그간 서울시치과의사회에서 이루어 놓은 기틀위에 새로운 도약을 위한 탑을 쌓아가기 위하여 다함께 노력한 한해였습니다. 

새해에는 우리병원의 숙원 사업인 이동치과진료사업, 즉 우리 병원까지 찾아오기 힘든 중증장애인들을 위한 구강의료사회사업으로 장애인들을 찾아가는 이동치과진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또한 우리 병원의 고질적인 문제인 신환 대기기간을 최대한 줄여 나가기 위하여 실방 재배치를 통한 진료공간을 늘리고 의료시설 및 장비를 보완하고 의료서비스를 개선하여 장애인들을 위한 편안한 진료공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지난해 말 워크샵에서 우리직원들 스스로 우리병원의 비전을 새로이 정립하였습니다. 
첫째,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은 최고의 정성과 최상의 진료를 바탕으로 시민이 가장 신뢰하는 장애인치과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둘째, 서울시를 비롯한 사회의 관심과 임상경험을 토대로 서울시 장애인구강보건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며 셋째, 나아가 대한민국 장애인치과진료의 표준이 되고 넷째, 이를 위하여 장애인 치과진료에 대한 도전과 열정을 존중함으로써 장애인구강보건을 위한 보람찬 일터가 된다.
위의 비전을 실현하기위하여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은 서울시 장애인치과진료와 구강보건을 위한 최상의 진료기반 구현을 선도하기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것이 우리의 미션입니다.

앞으로도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와 행복한 미소”를 
찾아드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도록 모두 함께 노력합시다. 

己丑年 희망찬 새해에도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댁내에도 풍성한 기쁨 속에 만복이 깃드시고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서울시장애인치과병원  원 장  김 명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