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 무료 구강검진 실시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 무료 구강검진 실시

4월 18일(월),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여의도 공원에서 개최된 ‘함께서울, 누리축제’에서 무료 구강검진을 실시했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하여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는 기념식 및 축하무대를 포함해 시민을 위한 사회 통합존, 장애인을 위한 재활존, 모두를 위한 자립존 등 3개의 테마를 구성으로 총 42개의 대규모 부스가 운영되었다.

본원은 축제에 참여한 장애인 및 관련 단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구강질환 상담 ▲스케일링 ▲불소도포 등을 무료로 제공했다. 이 외에도 ▲구강 상식 퀴즈 ▲구강관리 다짐 부착 이벤트 ▲하얀별이 포토 서비스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었으며, 해당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각 미션 수행에 따른 사은품이 증정되었다.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공공의료사업단장(치과의사 김미경)은 “오늘 장애인의 날 축제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뿐만 아니라 더불어 누리는 화합의 장이었다”며 “본 행사를 통해 서울시의 많은 장애인들이 장애인 전문 치과병원의 존재를 인지하고, 본원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공공의료 혜택이 많은 장애인들에게 제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