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장애인과 장애가족을 위한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동치미(同齒美)

장애인과 장애가족을 위한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동치미(同齒美)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병원장 김영재)은 장애인의 구강관리를 위해 계획 중이던 ‘2015 찾아가는 구강보건교육-동치미(同齒美)’ 사업을 지난 14일(화) 성모자애복지관에서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공공의료사업단 조혜림 치과위생사의 지도 아래 장애인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인 이론 및 체험 수업으로 진행되었다. 병원 소개를 시작으로 특화된 장애인 치과전문 기관임을 알리고 그 밖에도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공공의료사업 혜택을 인지할 수 있도록 설명을 이어나갔다.

진행 프로그램은 제2부로 구성됐는데, 1부에서는 ▲치아의 역할 및 중요성 ▲올바른 칫솔질 방법 ▲정기검진의 중요성 ▲치아관련 응급상황 시 대처 방법 ▲퀴즈 풀기가 진행되었다. 2부 순서로는 이론 수업을 바탕으로 ▲칫솔질 연습 ▲구강관리용품 증정 및 사용법 설명 ▲개인 맞춤 칫솔 손잡이 만들기를 끝으로 체험수업을 마무리했다.

본 사업은 6월 중순부터 진행될 예정이었지만 예상치 못한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6월 일정에 잡혀있던 서울시립지적장애인복지관과 송파인성장애인복지관 방문 일정이 잇따라 취소되면서 일정에 차질을 빚었다. 장애인치과병원은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 사업을 잠정적으로 연기하고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 발표에 예의주시했다.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공공의료사업단은 사업 중단 후 메르스 사태가 확연한 진정세를 보이자 계획된 일정대로 동치미 사업을 재개하고 일정이 취소된 기관에는 추후 방문해 교육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기관별 교육 대상의 인지 정도에 따라 진행 프로그램은 상이하며 변경된 교육 일정은 홈페이지(www.sdh.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공공의료사업의 상호 협력을 도모하고 동치미 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6월 2일(화) 서울시복지재단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SNS 링크]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공식 페이스북"


[관련 온라인 기사] "조세일보" , "쿠키뉴스" , "데일리덴탈" , "치과의사신문" , "덴탈아리랑" , "덴틴" , "덴탈포커스" , "치과신문" , "구애보" , "덴탈투데이"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홍보담당 이동현 (thehyunny@naver.com)
[관련 보도자료(사진포함)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