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성동 교육특구 관련 민·관·학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성동 교육특구 관련 민·관·학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병원장 김영재)은 지난 3월 31일, 성동구청과 업무협약을 맺고 성동 융복합혁신 교육특구 실현을 위해 기획된 민·관·학 교육협력체계 구축에 협력키로 했다.

□ 이날 협약식은 성동구청 7층 전략회의실에서 진행되었으며, 성동구청을 포함하여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한양대학교, 한양대학교병원, 대전의료재단제인병원 총 5기관이 참석하였다.

□ 금일 협약을 통해 ▲보건의료분야 진로 정보 교환 ▲직업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창의체험 학습공간 제공 ▲“MEDICAL TOP 성동” 진로 체험 프로그램 협조 ▲상호발전과 우호증진에 도움이 되는 사항 ▲기타 교육관련 분야에 필요한 사항 등 상호 유기적 연대를 확립하여 교육 기부문화 확산 및 공동체 실현을 위한 각 사항에 합의했다.

□ 이번 교육협력체계는 관내 고등학생들에게 보건의료에 대한 이해를 도모하고 향후 직업 및 진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되었다.

□ 협약식에 참가한 장애인치과병원 진료부장(치과의사 황지영)은 “협약 취지에 맞게 성동구 인프라를 활용하여 관내 고등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공공의료기관의 역할과 이해를 돕고 고등학생 수준에 맞는 맞춤형 진로체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홍보담당 이동현 (thehyunny@naver.com)
[관련 보도자료(사진포함) 첨부파일 참조]바로열기로 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