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 무료 구강검진 실시

제36회 장애인의 날 기념, 무료 구강검진 실시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병원장 김영재)은 장애인의 날을 맞아 4월 18일, 여의도 공원에서 개최된 ‘함께서울, 누리축제’에서 무료 구강검진을 실시했다.

□ 서울시가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하여 더불어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고자 마련되었으며, 기념식 및 축하무대를 비롯한 시민을 위한 사회통합존, 장애인을 위한 재활존, 모두를 위한 자립존 등 3개의 테마를 구성으로 총 42개의 대규모 부스가 운영되었다.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축제에 참여한 장애인 및 관련단체 가족,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구 강질환 상담 ▲스케일링 ▲불소도포 진료를 무료로 제공했다.
○ 이 외에도 구강건강 상식 확립을 위한 ▲구강 상식 퀴즈 ▲다짐 부착 이벤트 ▲하얀별이(탈인형) 포토 서비스 ▲SNS 이벤트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으며, 해당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각 미션 수행에 따른 사은품이 증정되었다.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공공의료사업단장(치과의사 김미경)은 “오늘 장애인의 날 축제는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뿐만 아니라 더불어 누리는 화합의 장이였다”“본 행사를 통해 서울시의 많은 장애인들이 장애인전문 치과병원의 존재를 인지하고, 본원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공공의료 혜택이 많은 장애인들에게 제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날 축제에는 20,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으며, 여의도 광장 특설무대에서는 박원순 서울시장, 시의회 의장 등 각 기관 단체장들이 참석해 장애인의 날을 축하했다.고 밝혔다.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홍보담당 이동현 (thehyunny@naver.com)
[관련 보도자료(사진포함) 첨부파일 참조]바로 열기로 실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