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2017년 무료 틀니·보철 및 임플란트 지원 사업 접수시작

2017년 무료 틀니·보철 및 임플란트 지원 사업 접수시작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저소득 장애인을 대상으로 상실된 구강건강과 저작기능을 회복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2017 무료 틀니·보철 및 임플란트 지원 사업’에 착수한다.

□ 임플란트 지원 사업은 2월 1일(수)부터 3월 16일(목)까지, 틀니·보철 지원 사업은 2월 10일(금)부터 4월 19일(수)까지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 두 사업의 지원 조건은 서울특별시 거주 저소득 등록 장애인으로 기초생활수급 및 차상위대상자이며, 선정자는 지원 절차에 따라 검진 후 진료부 소견 및 의료사회복지사의 상담, 각 지원 사업의 심사 기준표에 의해 선별될 예정이다.

□ 올해 치료비 지원금은 2억 2,368만원으로 임플란트 지원 사업은 1인 최대 2개, 틀니·보철 지원 사업은 1인 최대 틀니 2개와 지대치 4개까지 지원된다.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금기연 병원장은 “구강질환은 당장 생명과 직결되지 않다는 이유로 도움 받아야할 많은 저소득 장애인들이 외면 당하고 있다”라며 “이번 치료비 지원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비용경감은 물론 높은 병원 문턱으로 의료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장애인들의 구강건강회복을 통해 삶의 질이 향상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 각 지원 사업은 신청 및 접수 기간에 맞춰 장애인 등록증과 관련 증명서를 지참하고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에 전화예약 후(☎02-2282-0001, 0012) 방문하면 된다.

□ 상세한 사업 안내 및 신청서 양식은 문의전화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의료사회복지사(☎02-2282-3199) 또는 장애인치과병원 홈페이지(www.sdh.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 문의 :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홍보담당 이동현 (thehyunny@naver.com)
[관련 보도자료 참조:디스크 모양 클릭] 바로 열기로 실행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