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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01 환자서비스 헌장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중증‧저소득장애인 중심의 치과진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이 헌신과 봉사의 마음으로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환자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환자 중심의 수준 높은 치과진료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환자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을 사전에 명확하게 제시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편리한 진료환경을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우리는 의료사고 방지를 위해 최대한 노력을 기울이겠으며,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서는 즉시 시정조치 하겠습니다.
  • 과잉진료와 부당청구를 근절하여 적절한 진료비용으로 시민의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 시민의 경제적, 진료 외적인 이유로 진료를 거부하거나 기피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공공구강보건의료사업을 적극 수행하여, 장애인의 구강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해 항상 환자의 의견을 경청하고 모든 환자로부터 평가받겠습니다.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02 서비스 이행 표준

진료서비스
  • 방문하는 환자와 보호자를 위해

    현관에 안내요원을 배치하여 이동에 도움이 필요한 환자는 진료실까지 이동을 돕고 원내에 휠체어 3대를 항상 비치하여 거동불편 환자가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전 직원이 신분증을 패용하고 각 사무실 입구에는 부서별 명패와 사진을 부착하겠습니다.
    전 직원 친절교육을 매년 실시하고 수시 모니터링으로 더욱 친절한 병원을 만들겠습니다.

  • 환자의 진료편의와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환자의 대기시간 단축을 위해 모든 환자에게 예약 진료를 실시하겠습니다.
    진료예약은 전화, 인터넷 및 방문접수 모두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예약환자에게 예약일 2일 전에 문자로 예약일 및 예약시간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대기실에서 환자 및 보호자의 편리함과 안락함을 위해 진료대기현황 모니터로 진료시간을 예상할 수 있도록 하고, 케이블 TV 및 신문, 잡지를 상시 비치 관리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 조성

    병원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겠습니다. 장애인편의시설을 확충하여 내부시설에 점자 블럭을 설치하고 장애인전용 출입접근로, 주차장, 화장실, 접수대작업대, 냉·온수 겸용 음용수대 등 장애인 환자가 이용하기에 편리한 환경을 조성하도록 하겠습니다.

  • 공공의료서비스

    장애인구강진료전문 공공의료기관으로서 역할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환자를 위해 찾아가는 장애인치과이동진료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환자를 위해 무료틀니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지역사회 장애인의 구강건강증진을 위해 구강보건교육사업을 실시하겠습니다.
    보건소, 타 시립병원, 구청 사회복지과, 장애인복지관 등과 협조하여 환자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의료혜택 방안을 찾아 적용하겠습니다.

건의 및 의견 접수 창구
  • 건의함 : 외래수납 대기실(1층), 외래진료 대기실(2층)
  • 민원접수 : 전화 02) 2282-0012 / 팩스 02) 2282-0002
  • 우편 : 서울특별시 성동구 마장로 207(우편번호 04706)
  • 홈페이지 : 고객의소리 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