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행동 수칙 안내

1.마스크 착용 - 대중교통 이용,공공장소 방문 시 필수 2.손 씻기[청결] - 30초 이상 충분히 비누로 씻어요 3.기침 예절 - 기침은 옷소매로 가리고 하세요
   행동수칙을 꼭 지켜, 나와 이웃을 지켜주세요 서울시가 시민 곁을 끝까지 지키겠습니다.
   의심되변 병원방문 전에, 관할 보고소 / 1339 / 120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마스크 착용 - 특히, 외출하거나 의료기관 방문 시 착용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자주 손 씻기
   눈,코,입 만지지 않기
   마스크가 없으면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해외 여행력을 의료진에게 알리기 - 후베이성[우한시 포함]등 중국 여행 후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인후통 등]이 발생할 경우
   1.질별관리본부 콜센터 1339로 문의
   2.선별진료소를 우선 방문
   3.의료진에게 반드시 해외여행력 알리기
   중국 여행 시 감염예방을 위해 지켜야 할 사항은?
   방문전 - 질별관리본부 '해외감염병NOW'에서 발생 정보 및 감염병 예방 수칙을 확인해주세요.
   방문중 - 가금류, 야생동물과의 접촉을 피해주세요 호흡기 유증상자[발열,호흡곤란 등]와의 접촉을 피해주세요 현지 시장 등 감염위험이 있는 장소 방문을 자제해주세요 손씻기,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지켜주세요.
   방문후 - 14일 이내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기침,인후통 등]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 133[24시간 상담가능] 또는 보건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의심 증상으로 진료를 받고자 하실 경우는 지역 내 선별진료소를 우선으로 방문하시고, 진료 전 의료진에게 반드시 해외여행력을 알리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