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손 위생 캠페인」 실시를 통한 감염예방 활동 강화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손 위생 캠페인」 실시를 통한 감염예방 활동 강화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병원장 서병무)은 5월 25일(월) 감염예방 활동 및 위생증진을 통한 환자 안전 및 감염관리체계의 강화를 목적으로 손 위생 캠페인을 실시했다. 

장애인은 신체활동이 불편하고 개인위생관리가 미흡한 경우가 많아 면역력이 약하고 감염에 취약하여, 손에 존재하는 세균 및 미생물로 인하여 교차 감염의 위험성이 있다. 이에 환자안전 및 감염예방을 위하여 환자 및 내원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개인위생관리 및 병원 감염관리의 중요성을 교육할 필요성이 있어 손 위생 증진 캠페인 사업을 연 2회 실시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은 진료실 내 손 위생 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자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원내에 손 위생 포스터 및 손 위생 관련 리플렛과 동영상 등의 교육 자료를 게시하여 올바른 손 위생 방법과 중요성을 내원객들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외에도 대기실, 상담실 및 진료실 등에 손 소독제를 상시 비치하여 누구나 수시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날 손 위생 캠페인은 환자 및 내원객과 직원 등 약 60여명을 대상으로 3층 진료 대기실에서 실시되었으며, 손 위생 뷰박스를 설치하여 전용 형광로션을 손에 바르게 한 뒤 손 씻기 전과 후의 손 위생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하고 올바른 손 씻기 방법과 손 씻기의 중요성을 교육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