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301 네트워크 사업이 서울특별시 시립병원 통합 명칭 「서울케어-건강돌봄 네트워크」로 재탄생 하다.

301 네트워크 사업이 서울특별시 시립병원 통합 명칭 「서울케어-건강돌봄 네트워크」로 재탄생 하다.

보건의료 취약계층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공공, 민간,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을 지원하기 위하여, 서울특별시 9개 시립병원의 보건의료복지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결해주었던 서울특별시의 시립병원 301네트워크 사업이 2020년 7월 1일부로 「서울케어-건강돌봄 네트워크」라는 명칭으로 변경되었다.

「서울케어-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건강돌봄 네트워크」는 지역사회 내 의료사각지대의 장애인에게 보철을 포함한 치과 진료비를 제공하여 지역사회 장애인의 구강기능 회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사업목표로 하고 있다. 

지원대상 및 지원조건으로는 「서울케어-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 건강돌봄 네트워크」로 의뢰된 대상자 중 치과치료가 필요한 자이며, 서울특별시 거주 등록 장애인과 저소득 장애인(국민기초생활수급 의료급여 대상자 및 차상위 계층), 건강돌봄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사회 유관기관(공공기관, 사회복지 관련기관)에서 의뢰된 자이다.

신청접수는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이하 본원) 홈페이지에 등록된 사업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 또는 팩스로 제출하여야 하며, 본원은 접수된 신청서 중 지원대상 요건 및 치료내용을 토대로 대상자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본원 홈페이지(http://www.sdh.go.kr) - 공공의료사업 ? 서울케어 시립병원 건강돌봄 네트워크 메뉴에 설명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