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장애인들에게 건강한 치아, 행복한 미소를"

‘2022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구강보건교육’시행

2022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구강보건교육 시행 

서울특별시 장애인치과병원(병원장 서병무)‘2022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구강보건교육을 시행하였다. 장애인치과병원은 장애인전문치과병원으로서 장애인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구강보건교육을 매년 진행하고 있으며, ‘2022년 장애인복지시설 종사자 구강보건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그동안 온라인 비대면 실시간 강의를 진행해왔던 교육을 직접적으로 대면하여 진행하고 추후 모니터링하여 추가적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구강보건교육의 한계를 극복하고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자 계획되었다.

교육은 서울특별시 소재 혹은 산하의 장애인 유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총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1차 교육은 11/16() 구강보건교육 참여를 신청한 시설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본원 지하1층 세미나실 및 2층 진료실에서 치과의사 2, 치과위생사 4명의 안내 하에 진행되었다. 장애인 구강건강관리법 및 올바른 칫솔질과 구강보조사용법의 강의를 시작으로 제공된 구강관리용품을 이용하여 직접 칫솔질 등의 실습시간과 Q&A를 통해 장애인 구강관리방법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2차 교육은 1221(), 22() 이틀간에 걸쳐 진행되며,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구강관리가 요구되는 장애인에게 실제 적용해봄으로써 구강보건교육의 효과와 질을 높일 예정이다.